수능 도시락 메뉴 직접 준비해 본 후 전하는 팁 확인하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정보

수능 도시락 메뉴 직접 준비해 본 후 전하는 팁 확인하기

by happii100 2024. 11. 4.
반응형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 한 해 동안 수능만을 위해 달려왔을 수험생 여러분들과 학부모 여러분들, 선생님 이제 조금만 더 힘내세요! 오늘은 수능을 치르게 될 수험생의 부모님을 위한 수능 도시락 메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희집에는 아직 수능을 보는 아이는 없지만, 미래를 생각하며 직접 수능 도시락 메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수능 보온 도시락

수능 보온 도시락
수능 보온 도시락

수능 보온 도시락

 

✔ 수능 시험을 치르는 날에는 도시락이나 급식이 준비되지 않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도시락을 준비해야 합니다.

 

✔ 수능 시험에 지참할 도시락은 음식물을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보온 도시락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능 보온 도시락

 

✔ 보온 도시락은 보통 국물을 담을 수 있는 통과 따뜻한 밥을 담을 수 있는 통, 그리고 반찬통, 숟가락통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추운 초 겨울의 날씨에 밥이 쉽게 식을 수 있는 도시락보다는 따뜻한 온도를 유지시켜 줄 수 있는 보온 도시락을 수능 도시락으로 준비합니다.

 

 

수능 도시락 메뉴

수능 도시락 메뉴
수능 도시락 메뉴

 

수능 도시락 메뉴

 

✔ 수능 도시락 메뉴는 기본적으로 따뜻한 국물, 밥, 반찬 등으로 준비합니다.

 

✔ 수능 한파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유독 수능 보는 날이면 날씨가 추워지기도 하죠. 이런 날씨에 따뜻한 국물 한 모금은 몸도 따뜻하게 해 줄뿐더러 긴장된 마음까지 가라앉혀주는 역할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그래서 밥이나 국을 따뜻하게 보온해주는 보온 도시락으로 준비합니다.

 

✔ 수능 도시락 메뉴를 국, 밥, 반찬, 간단한 간식 등으로 준비합니다.

 

✔ 보온 도시락에 각 통을 넣는 순서는 다를 수 있는데요. 제가 가지고 있는 보온 도시락은 따뜻한 국물이 맨 아래, 그다음은 밥통, 그리고 반찬을 맨 위에 놓는 순서더라고요.

 

 

수능 도시락 밥, 국 종류

수능 도시락 메뉴 소고기 무국
수능 도시락 메뉴 밥, 국

수능 도시락 메뉴 밥 종류

 

흰밥, 잡곡밥, 현미밥 등 집에서 주로 먹는 종류의 밥

 

야채볶음밥, 김치볶음밥, 계란볶음밥, 참치마요 덮밥, 스팸마요 덮밥, 베이컨 양배추 덮밥등의 볶음밥이나 덮밥

 

✔ 개인적으로 수능 도시락 메뉴로 흰 밥 위에 계란 후라이 하나 얹으면 푸짐하고 든든하면서 영양까지 챙길 수 있을 것 같아서 추천합니다.

 

 

수능 도시락 메뉴 국 종류

 

✔ 수능 도시락 메뉴로 국물이 있는 메뉴를 준비하면 몸을 따뜻하게 하기도 좋고, 속을 든든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고기 무국, 어묵국, 시금치 된장국, 감잣국, 계란국, 부드러운 계란찜, 곰탕, 뼈 없는 갈비탕등을 추천합니다.

 

✔ 취향에 따라 양념이 되어 있는 국 종류보다 숭늉등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수능 도시락 반찬 종류

수능 도시락 메뉴 반찬1수능 도시락 메뉴 반찬2
수능 도시락 메뉴 반찬

 수능 도시락 메뉴 반찬 종류

 

✔ 수능 도시락 메뉴 중 반찬은 가장 기본적으로 먹을 수 있는 밑반찬 종류가 좋습니다.

 

메추리알 장조림, 진미채볶음, 멸치볶음등 가정에서 기본적으로 먹을 수 있는 반찬들이 좋은데요.

 

계란말이, 시금치나물, 두부조림, 어묵볶음, 볶음 김치 등을 직접 준비하고 이틀 간 식사를 해보니 속이 정말 든든했어요.

 

  이외에도 돈가스, 동그랑땡, 치킨너겟, 감자채볶음, 콩나물무침, 소고기 장조림, 불고기, 오이무침, 오징어볶음, 두부전, 호박전, 소세지볶음, 스팸구이 등도 부담 없이 먹기 좋은 수능 도시락 반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때에 따라서 간장이나, 케첩등의 소스를 따로 챙겨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수능 도시락 준비 Tip

 

 수능 도시락 메뉴 준비 Tip

 

✔ 수능 도시락 메뉴는 특별하게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나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 수능 도시락의 양은 너무 많지도 않고 적지도 않게 적당하게 준비합니다. 학생이 먹기 부담스럽지 않은 종류로 가정에서 주로 먹던 음식들, 특히 수험생이 잘 먹고 좋아하는 메뉴들로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단, 너무 자극적인 메뉴들은 소화가 안되거나 탈이 날 수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자극적이지 않은 메뉴들로 준비합니다.

 

✔ 소화가 잘 되게끔 죽 종류를 준비하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시험 보는 날 죽을 먹으면 시험을 망친다(죽 쑨다)는 속설이 있었지만, 검증된 이야기는 아니므로 소화가 잘 되고 부담 없는 죽 종류를 요즘은 많이 선호한다고 합니다.

 

✔ 식사 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디저트를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샤인머스캣, 방울토마토, 딸기, 귤, 오렌지 등의 과일이나 견과류, 마카롱, 젤리, 초콜릿 등 수험생이 원하는 종류의 디저트를 준비하는 것도 기분 전환이나 컨디션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 날씨가 추울 수 있기 때문에 보온병에 따뜻한 물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 화장실 이슈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이뇨작용을 일으키는 종류의 차 종류나 수분이 많은 과일 종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주로 급식을 먹는 세대가 많은 요즘 의외로 숟가락, 젓가락을 빼놓고 보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수험생이 당황하지 않도록 도시락 챙길 때 숟가락, 젓가락은 꼭 챙겨주세요!

 

✔ 수능을 치르는 수험생 여러분과 학부모님들 모두 파이팅!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랍니다.

 

수능 도시락 메뉴
수능 도시락 메뉴 팁

 

 

반응형